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SF코미디영화추천 맨 인 블랙1

by 마이스토리777 2023. 1. 3.
반응형

영화 맨 인 블랙 포스터
맨 인 블랙 영화 포스터

 

맨 인 블랙은 SF영화로 1997년에 개봉한 작품이다. 윌 스미스와 토미 리 존스의 주연작으로 지구로부터 외계인의 침공을 막고 지구에 들어와 있는 외계인을 통제하는 미국 정부비밀기관인 맨 인 블랙(MIB)에서 주인공들의 활약을 담은 작품이다. 맨 인 블랙(MIB)은 일종의 지구방위대라고 생각하면 된다.

 

뉴욕 경찰(NYPD)인 제임스 에드워드(윌 스미스)는 어느 날 도주중인 용의자를 추격하던 중 그가 건물을 기어오르고 허공을 떠오르는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궁지에 몰린 용의자는 눈꺼풀이 파충류처럼 가로로 깜빡이며 지구가 곧 멸망할 것이라고 말하며 투신자살을 하였고 이에 대해 조사로 경찰서에서 취조를 받게 되는데 평소에 알던 동료경찰이 아닌 검은색 양복을 입은 사람이 들어와 취조를 하게 된다.

반응형

검은색 양복을 입은 사람은 MIB요원인 케이(토미 리 존스)이며 그는 제임스에게 외계인에 대한 것들을 들은뒤 기억을 지우면서 그가 요원으로서 능력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게 되어 그에게 명함을 주며 요원으로 스카웃을 하게 된다. 그 후 테스트를 통해 수습요원이 된 제임스는 제이라는 암호명을 받고 요원으로 발탁되고 케이의 파트너로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같은 시각 한 농가에 UFO가 불시착하게 되고 놀란 농장주인이 그곳으로 샷건을 들고 갔으나 불시착한 바퀴벌레외계인에게 몸을 빼앗기게 된다. 바퀴벌레 외계인은 농장주인의 몸을 빼앗고 전쟁 중으로 인해 지구로 망명온 아퀼리안의 왕자 로젠버그와 그의 심복을 대낮에 식당에서 암살한 뒤 어떠한 물건을 가져간다.

 

케이는 불시착한 UFO의 정보를 수집하라는 임무와 함께 레직이라는 거주지를 이탈한 외계인을 검거하러 제이와 함께 출동을 한다. 레직을 찾아간 제이와 케이는 사건을 해결했고 그에게 들은 정보로 UFO가 불시착했던 농장으로 찾아가게 된다. 제이와 케이는 그곳에 있던 농장주인의 부인이 남편이 설탕물을 달라는 등 갑자기 달라진 것 같다는 진술을 들은뒤 그녀의 기억을 지우고 불시착의 흔적을 조사하게 되고 불시착한 외계인이 바퀴벌레 외계인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된다.

 

얼마 후 제이와 케이는 식당에서 죽었던 외계인의 시체가 있는 시체안치소를 찾아가게 되고 시체 안에서 죽어가던 아퀼리안 왕자인 로젠버그를 만나게 된다. 로젠버그는 은하계가 오리온의 벨트 안에 있다는 말을 하면서 숨을 거두게 되고 외계인을 처음 봐 신기해서 이것저것 떠드는 시체안치소직원인 로렐 위버(린다 피오렌티노)의 기억을 지운뒤 떠난다. 한편 바퀴벌레 외계인은 식당에서 가져온 물건을 열었지만 자신이 원하는 물건이 나오지 않자 분노하게 된다.

 

제이와 케이는 본부로 돌아와 오리온 벨트라는 것에 대해 찾아보지만 나오는 것은 없었다. 그리고 얼마 후 로젠버그의 종족인 아퀼리안의 함대가 로젠버그의 죽음에 분노하여 지구 궤도에 나타났다. 종말을 직감한 국장은 제이와 케이를 로젠버그의 보석가게로 파견을 하게 되고 보석가게를 조사하던 그들은 바퀴벌레 외계인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바퀴벌레 외계인을 도주를 하였고 제이와 케이는 열쇠가게에 있는 말하는 강아지를 만나게 되고 말하는 강아지는 은하계가 보석만 한 크기로 지구에 있다는 것과 바퀴벌레 외계인이 은하계를 가지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말해준다.

 

그리고 제이는 우연히 길고양이를 보게 되고 로젠버그가 고양이를 키운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고양이를 찾기 위해 다시 시체안치소를 찾아가게 된다. 하지만 그곳에는 바퀴벌레 외계인이 먼저와 있었고 시체안치소직원인 로렐과 고양이 목에 있던 은하계를 가지고 도주하게 된다.

 

허탕 친 제이와 케이는 본부로 복귀하게 되고 지구를 공격하기 위해 지구궤도에 온 아퀼리안의 함대는 1시간 이내로 은하계를 가져오지 않으면 공격하겠다고 최후의 통첩을 보내게 된다. 이에 제이와 케이는 바퀴벌레외계인을 추격하게 되고 UFO를 타고 도주하려는 외계인을 공격하게 떨어트리게 된다.

 

그 후 일부러 바퀴벌레외계인에 몸속에 들어간 케이가 외계인 몸속에서 총을 쏴 처치한 뒤 은하계를 되찾게 되고 케이는 갑자기 은퇴를 선언하며 제이에게 기억을 지워달라고 부탁을 한다. 기억이 지워진 케이는 35년 만에 의식이 되돌아왔다는 설정으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으며 로렐은 요원 엘이라는 암호명과 함께 제이의 파트너로 일하는 모습과 지구가 어떠한 구슬 속에 있으며 그러한 여러 구슬을 가지고 구슬치기를 하는 외계인의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가 끝이 난다.

 

맨 인 블랙은 제70회 아카데미 시상식 분장상 수상작이며 미술상, 음악상 후보에 오를 정도로 당시에 엄청난 흥행을 한 작품이다. 또한 코로나 이전인 19년까지 총 4편의 시리즈가 나올 정도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외계인이라는 소재와 B급영화 감성급의 코미디로 별생각 없이 시간 때우기 좋은 영화이다.

 

SF코미디 영화추천 맨 인 블랙2 줄거리 및 리뷰

SF코미디 영화추천 맨인블랙3 줄거리 및 리뷰

SF코미디 영화추천 맨 인 블랙 : 인터내셔널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