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SF코미디 영화추천 맨인블랙3 줄거리 및 리뷰

by 마이스토리777 2023. 1. 5.
반응형

맨인블랙3 영화 포스터
맨 인 블랙3 영화 포스터

 

사실상 맨 인 블랙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작품으로 주인공들의 과거를 잇는 스토리와 적절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맨 인 블랙1 에서는 제이(윌 스미스)의 MIB에 입사하는 스토리와 케이(토미 리 존스)의 은퇴를 보여주었고

맨 인 블랙2 에서는 케이의 MIB의 복귀를, 마지막 맨 인 블랙3에서는 케이가 MIB요원으로서 활발히 활동했던 시간대로 넘어가 제이가 넘어가 서로의 동료애를 재확인해주는 스토리가 진행이 된다.

 

과거 케이에게 팔 하나를 잃고 체포되어 달 감옥에 갖힌 범죄자 보리스는 자신의 애인을 이용하여 달 감옥에서 탈출을 한다. 지구에 도착한 보리스는 제프리라는 인물의 가게로 찾아가 그의 아버지인 오바디아가 만든 타임머신을 이용하게된다. 한편 케이와 제이는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한 중식당에서 외계인들을 감시하며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그러던중 MIB본부로부터 보리스가 탈출했다는 소식을 듣게된다.

 

그때 식당에는 케이를 노리는 외계인들이 공격을 하였고 공격을 물리친뒤 케이와 제이는 보리스의 흔적을 뒤쫓기 시작한다. 식당 건물 옥상에서 보리스를 마주치게되지만 보리스의 공격에 그를 놓치고 만다. 제이는 케이에게 보리스의 관해 물어보았지만 케이는 보리스에 대해 알려주지 않았다. 이에 제이는 MIB본부에서 외계인데이터를 이용하여 보리스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기본정보외에는 어떠한 정보도 알수없었다.

 

다음 날 제이는 MIB본부로 출근을하는데 MIB본부 내에 그누구도 케이에 대해 잃어버린듯한 모습을 보였다. 확인해보니 케이는 이미 40년전에 사망한것으로 되어있었다. 제이는 MIB국장과의 대화를 통해 시간여행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 여파로 케이로 인해 멸망한 보리스종족은 시간이 바뀌게되면서 살아있게되었고 현재에 이르러 지구를 침공하게 된다.

 

또한 월래대로라면 과거 케이가 구축한 지구 방어막이 있어야하지만 케이가 40년전에 죽음으로서 현재는 방어막이 없어진상태이다. 제이는 과거를 다시 바꾸기위해 타임머신을 가지고 있는 오바디아의 아들 제프리를 찾아갔고 그에게서 타임머신을 받아 과거로 이동한다.

 

과거로 이동한 제이는 즉시 보리스를 쫓기 시작했고 그러던중 과거의 케이를 마주치게된다. 제이를 모르던 케이는 제이를 제압한뒤 기억제거장치에 넣어두었고 정신을 차린 제이의 설득에 장치를 멈춘다. 제이의 설득에 케이는 제이와 함께 보리스를 찾아 나섰고 다른 곳에서 만난 MIB요원과의 대화를 통해 보리스가 예지력을 가지고 있는 외계종족인 아크에이넌이라는 종족의 마지막 생존자인 그리핀을 찾고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한 파티장에서 그리핀을 만난 제이와 케이는 그리핀으로부터 2분후 보리스가 자신을 죽이러 온다고 하였고 만약 자신이 여기서 살아남게되면 지구를 지킬수있는 물건을 주겠다고 한다. 그의 말이 끝나자마자 보리스가 왔고 그리핀의 도주에 암살을 실패한 보리스도 바로 도주를 한다.

 

제이와 케이는 그리핀의 말을 되새기며 야구장에 있는 그리핀을 만나게되었고 예지능력으로 미래의 야구경기를 보는 그리핀에게 지구를 보호할수있는 방어막을 받게된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한 보리스에게 그리핀이 납치가 되었고 제이와 케이는 그 뒤를 쫓아가게된다. 이후 그리핀은 무사히 구출하지만 보리스는 놓치게된다.

 

도망친 보리스는 미래로부터 온 또다른 보리스를 마주하게되고 그둘은 케이를 암살할 계획을 세우게된다. 케이와 제이는 그리핀으로부터 지구에 보호막을 생성하기위해서는 우주로 보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되고 그 당시 아폴로호가 발사되는 해였기때문에 그들은 보호막을 아폴로호에 같이 태워서 우주로 보내기로 계획한다.

 

이들은 아폴로호가 발사되는 군시설로가 군지휘관에서 이같은 사실을 말하였지만 당연히 군지휘관을 믿지않았고 감옥으로 이송될 찰라 그리핀의 능력을 군지휘관이 설득되어 케이와 제이를 우주선발사대로 안내해준다. 하지만 그곳에는 과거의 보리스와 미래의 보리스가 지키고있었고 그들은 싸움을 시작한다.

 

타임머신장치로 미래의 보리스를 처리한 제이와 과거의 보리스를 우주선 발사대에서 떨어트린 케이는 방어막을 아폴로호에 설치하는데 성공하였고 다시 지상으로 내려와 아직 살아있는 과거의 보리스에게 죽은 군지휘관을 보며 케이가 과거의 보리스를 총으로 죽인다.

 

얼마 후 다시 현재로 돌아온 제이는 안전한 지구와 살아있는 케이를 만나게되고 둘은 서로의 동료애를 다시한번 확인하면서 영화는 끝이난다.

 

SF코미디영화추천 맨 인 블랙1

SF코미디 영화추천 맨 인 블랙2 줄거리 및 리뷰

SF코미디 영화추천 맨 인 블랙 : 인터내셔널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댓글